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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자동차 엔진 경고등 자동차 시동걸고 '이것' 만 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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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동걸고 '이것' 만 하지마세요ㅣ수리비 300만원 아끼는 확실한 방법

 

41만

 

얼간작가

 

근데 일반 소비자들이 

오늘 한번 넣었어

 

좋은것 같아 

그리고 그 다음 넣을때 또 넣어 

어 ~ 더 좋은것 같아 

 

그 다음에 또 넣어?...

 

그리고?...

 

자동차 정비의 모든 것 !

 

자동차 정비 기능장 

가지고 계신는 분의 인터뷰

 

Q 자동차 경고등 신경을 써야할 경고등 ?

 

자동차의 경고등은 보통 

파란색 노란색 빨강색 

거의 이럴것이다.

 

그런데 자동차의 시동을 걸기전에 

키를 넣으면 

악세사리 IG라는 신호가 있다

 

IG를 켜면 계기판 불이 들어온다

등이 여러가지가 들어오는데 

 

거기 빨강, 노란, 녹색 등이 들어온다

 

무언가 작동했을때 들어오는 작동등

 

노란색등은 

표시등

빨간색 등은

 

쉽게 이야기 하면 

차량 정지등이라고 볼 수도 있다

 

운행을 더이상 하지 말아라 

사람들이 무시를 한다. 

 

경고등이 들어오면

본인이 원하는 곳 까지 갑니다. 

 

차에게는 심각한 마이너스가 된다. 

 

원래는 빨간색경고등이 들어오면

그냥 차 세우십시오 ! 

그리고 전화를 저한테 하셔서 

이 경고등이 들어온다

어떻게 하면 좋겠느냐?

 

운행불가 해도됩니다. 안됩니다. 

라고 이야기 한다

 

원래는 국가에서는

 

안전벨트 경고등은

안전벨트 안하면 운행하지 말아라

안해야정상이다

그런데 다 한다

 

자동차 자체에는 아무 지장이 없지만

사람한테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라고 하는것이다

 

자동차를 시동을 걸기전에는 

등이 들어와도 그건 전체가 표시등입니다.

 

그런데, 시동을 걸고 난 다음에 어떠한 

경고등이 들어오면 

빨간색, 노란색 등이 들어오면

그 자체는 경고등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신호등이냐 경고등이냐 

나한테 표시를 해주는 등은

시동을 걸기전어 표시를 해주고

 

시동을 걸고나서 들어오는

들어오는 등들은 경고등으로 봐야된다.

 

경고등 

 

바쁜 헌대인들이 주유등에 불이 들어오면

주유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Q주유 경고등이 들어올때 까지 차를 타면 안좋다???

 

과연?

 

크게 의미는 없는것 같다... 

또 드거 궁금해 하는 사람이 있어서

이야깋 ㅏ는데 

자주자주 기름을 넣는 사람들은

크게 상관이 없다. 

그러고 이런 이야기도 있다

 

기름을 바닥까지 쓰게 되면 찌꺼기가 올라온다?

이렇게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그것도 

말이 안된다.

기름을 빨아들이는 호수는

항상 맨 바닥에 가있습니다.

그래야지 다 빨아들이죠

맨바닥에 가있다

 

위에부터 빨아들이지 않는다. 

 

맨바닥에 있기 떄문에

제일 아래에 있는 기름부터 빨아올리다보면

탱크 안에 부유물이 있다면

이미 

문제가 심각한 차기 때문에 

그거를 베제하고 

 

맨 밑바닥까지 기름을 쓴다

그랬을때

항상 기름을 넣고 다니는 것과 차이가 있느냐?

 

분명차이는 있다

그 차이가 

기름을 자주자주 ㄴ허으신분들은

크게 차이가 없구요

한동안 차 안타다가 나 한번 

타고 싶으면

뚜벅이 하다 차 한번 타는 사람들ㅇ

어차피 휘발유는 탄화수소이기 때문에

 

HC 탄화수소 계통입니다

땅속에서 뺀

 

탄화수소 연료는

열하고 반응하게 되면

결로 라는게 발생

 

수증기가 올라와서 물이 

위에 맺히는 현상이 나타난다

우리가 목욕탕에 가면 천장에 물 맺히듯이

 

연료탱크위에 물이 맺힙니다.

근데 그게 물 맺히는 것이

나중에 방울이 되면 흘러서 

수분이 되는 거죠 

 

그 수분이 탱크 밑에 있으면

연료가 들어가는 것보다 

수분이 들어가는 것이 

기계들에게 좋지 않다. 

 

왜냐?

윤활하는 능력이 없기 떄문이다.

윤활이라는 부분이 없다보면

물만 들어가면 윤활이 안된다

 

기계들이 상하게 된다.

 

비싼 차량들 디젤차량들 기름넣고

수리비 엄청나오고 한다/

 

수분떄문에 그런데, 

분명히 맞긴한데 

 

옳다 그렇다 라고 할 수 없다

운전하는 고객들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면

조건이 또 많이 달라진다

 

Q휘발유차, 경유차 엔진관리 하는 방법은?

 

한 두가지 딱 있을 것 같다?

 

경유차는 겨울에 

예열 5분 필요하다. 

왜 ?

 

휘발유차는 

겨울에 한 30초에서 1분 

정도면 충분할 것 같은데

근데 디젤 차들은 

5분 정도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왜 ?

 

연료의 특성때문에 그런다

 

휘발유차는 휘발유가 들어오면 

컴퓨터가 알아서 불 붙여서 

시동을 걸지만

디젤차는 온도가 올라와야 한다. 

정상적으로, 

 

압축을 해서 자기가 자동으로 

불이 붙는데, 

온도가 올라와야 하니까 

시동을 걸어놓고 

그 엔진이 조금 ~ 

온돠 올라오길 기달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안기달리고 가면 상관이 있냐?

당장 상관이 없습니다.

 

오늘 내일은?

 

그렇지만 내가 이차를 오랫동안 관리하고 

타야 겠다고 생각한다면

 

자동차의 최종수명하고는 상관이 있다. 

 

Q휘발유차는 고급휘발유만 넣어도

연료첨가제 역할을 할까요??

 

개인적인 생각을 말한다고 한다면

100% 맞다고 생각한다. 

 

저희들이 자동차를 오랫동안 정상적인

차 엔진을 분해했을때, 

사실 엔진내부에 문제가 있는게 거의 없다. 

 

물론 요즘 엔진 형태들이 많이달라져서 

연료분사하는 방식이 많이 바귀어서

엔진에 카본이 끼는 차들이 많이 있다

 

디젤차는 더군다나 더 없고!

휘발유차는 많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요즘에 

 

GDI엔진들이 카본이 형ㅅ엉이 많이 된다고 이야기를

많이한다. 

 

그런차들에게는 첨가제를 넣어주면

아마 유용하게 쓸 수 있지 않겠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가장위험한 것 !

정비사들이 넣으면 아무 상관이 없다

 

무슨뜻이냐?

 

넣었어요!

그럼 다시 안넣어줍니다

 

그것이 다 없어질때까지

근데 일반소비자들이 오늘 한번넣었어

 

좋은것 같아

그리고 그 다음 넣을떄 또넣어

 

더 좋은것 같아. 

그 다음에 또 넣어...

엔진이 망가질수 있다. 

 

연료첨가제를 자주 넣으면 안좋다. 

 

연료를 제로백을 쓰시면 아무상관이 없습니다.

0까지 거의 주유경고등이 들어오는 

시점에서 가득넣고 

 

그런분이라면 상관이 없을것 같은데

어느 정도 기름이 남아있어 

또 넣고 또 첨가제를 넣어 

그러면 

첨가제의 농도가 진해질것 인데...

잔량이 있으니까 

 

그러다보닊 그게 오남용이 되는 것이다

 

한창 선전을 많이 한다. 

첨가제 ~ 

00 선전을 많이 하는데 

그것 자체의 농도가

굉장히 약한 이유가 

 

오남용 떄문에 그런 것 같다. 

 

만약 그게 오남용이 상관이 없다면

제품을 두개세개 나눠놓을 필요가 없다. 

 

그냥 하나 딱 넣어놓고 하면도니ㅡㄴ데 

약한 것 있고

좀더 강한게 있다. 

 

강한 것은 정비사용입니다.

라고 적혀져있다. 

 

그냥 일반적인 것들이 

무조건 넣는 것인데

그것은 농도가 약하다 라고 보는게 좋다. 

 

 

 

예열 5분은 좀...대형 화물차나 2000년도 이전 차들 얘기하는것도 아니고... 더군다나 서울은 공회전 단속 기준에 따라 범칙금 낼 수 있어요. 추운 겨울철이라도 최장 3분 넘기지 말고 서행운행 하시면 됩니다. 공회전으로 온도 올라가는게 가솔린보다 특히 디젤이 느린데, 그렇게 되면 결국 엔진 열이 올라가는데 오래 걸리게 되고 그 긴 시간동안 차가운 상태로 있다는겁니다. 그게 과연 엔진에 좋을까요?

10개

 

연료 첨가제는 몇키로부터 넣는게 좋은가요?

5개

--답 휘발유 안에 각종 첨가제 포함되어 있어요. 그런고로 넣을 필요 없습니다. 치킨 사드세요.

 

디젤이든 가솔이든 예열 1분이면 충분합니다. 매뉴얼에도 예열은 서행하면서 하라고되어있고 메카닉 전문가도 1분 정도만 권장하고 그 이후에는 서행 예열하라고합니다. 그 이상은 매연 민폐일 뿐이에여~

10개

 

예열은 시동 걸고 서행하면서 예열하는게 맞습니다. 자동차 메뉴얼만 당장 읽어봐도 공회전예열 하지말라고 나와있고, 디젤차는 오히려 공회전이 차량에 더 안좋습니다. 그러니 시동 걸고 음악 원하는 거 틀고 네비 목적지 찍고 바로 출발해서 큰도로 올리기 전까지 2000rpm 이하로 서행만 해주시고 속도 올리셔야 되면 2000rpm 넘기 전에 변속해서 가속해주시면 됩니다.

16개

 

5분 예열 없어진지 오래 되었습니다. 지금은 엔진기술이나 오일질이 좋아져셔 오일순환만 되면 출발해도 됩니다. 현기차 엔지니어가 tv나와서 지금 출시되는 모든차들은 30초이상 예열 필요없다고 합니다. 15초면 오일순환 완료된다고 15초후 출발하면 문제 없다고 영상이 나왔음 예열은 주행하면서 끝나는거지 제자리 공회전으로는 안된다고...... 추가하면 3분이상 공회전시 적발되면 벌금 5만원입니다. 제차 볼보 메뉴얼에도 15-20분 주행하면 예열이 완료된다고 나와있습니다.

14개

 

오잉 디젤인데 시동걸자마자 운행해왓는뎅 현재 10년탓고 21만넘엇는데..

 

12개

 

 

제목만 빼가고 정확한 정보를 찍어주자 

 

많이들 아는 예열에 대한 정보...

 

이건 아닌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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