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건강정보

베르나르 베르베르 심리테스트 어떻게할까

반응형

베르나르 베르베르 다들 아시나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

 

올더스 헉슬리와 HG 웰즈의 저서를 탐독하며 소설과 과학을 익혔구요

특히, 개미 를 통해 베르베르는 단숨에 전 세계 독자달에게 주목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로 떠올랐습니다.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이라는 책은 개미들의 문명에서 

영감을 받고 만들어진것으로, 공학과 마술, 박물학과 형이상학, 신학, 

현대의 서사시가 어우러진 독특한 구성을 선보였구요. 

또 개미나 타나토노트 와 같은 작품들을 통해 

새로운 생각과 시각을 끊임없이 제시하며 

인간의 삶과 사회체계등에 관한 포괄적인간 탐구를 시도하기도 했죠.

 

그 사람이 바로 심리테스트를 진행해주셨어요

1 .종이와 펜을 준비해주세요. 

 

2. 종이에 앞서 보았던 6개의 도형을 똑같이 따라 그려주시구요. 

 

3. 각각에 도형에 자신이 그리고 싶은대로 덧 그려서 

새로운 그림을 만들어주세요 

 

(단, 추상적이지 않은 명확한 그림을 그릴것을 주문했는데요)

 

4. 자신이 그린 그림을 보고 떠오르는 형용사를 각각의 그림 밑에 적어주세요

 

5. 테스트의 결과를 확인해주시구요

 

우선 결과를 보기전에 답을 드리지 않을꺼니까, 한번씩 먼저 따라해보시는게 

중요할거 같아요

 

1번 동그리마ㅣ 영역 ? 

 

내가 보는 나를 의미하구요

 

2번 세모 타인이 보는 나를 의미한다고해요

 

3번 계단 

 

나의 인생관을 나타내구요

 

4번 나의 잠재의식을 나타내기도 한다고해요

 

5번 나의 가족관을 표현한다고 하네요. 

 

6번 내가 사랑하는 사랑에 대해서 하는 말이라고 해요. 

 

음.. 꾀 맞는느낌이 들기도하구요.

 

2번에서 정말 놀랬어요. 

타인이 보는 내모습이 스타라는 느낌이라니...

 

감히 제가 말하기도 너무 부끄럽지만 

기분은 너무 좋았습니다. 

 

 

아래는 책속의 내용을 조금 가져와봤으니 참고만해주세요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이익 = 고객의 기쁨이 돈으로 전환된 것 

 

고객이 기뻐한 만큼 돈이 들어온다네. 잘못 해도 

단기적으로는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되네

 

고객이 기뻐하면 그 사람은 자네에게 평생 돈을 갖고와서 

물건을 사줄 것이네. 

따라서 돈버는 것을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생각하면, 손님을 기쁘고 즐겁게 할 것인가를 먼저 생각하게. 

 

이렇게 생각할 수 있게 되면, 성공은 확실하다네. 

 

잘못해도 단기적으로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되네. 

고객이 기뻐하면 그 사람은 자네에게 평생 

돈을 갖고 와서, 물건을 사줄것이네. 

돈버는 것만을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손님을 

기쁘고 즐겁게 할 것인가를 먼저 생각하게. 

이렇게 생각할 수 있게 되면, 성공은 확실하다네. 

 

내가 없어도 돌아가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한번 이렇게 돈 버는 구조를 만든 뒤에는 그것을 누가 관리해도 잘 굴러가도록

해야하네. 

이떄부터 자네는 자유인의 길을 걸어가기 시작한 것으로 볼 수 있네. 

일을 그만두라고 하는 말은 아니라네. 

언제 그만둬도 괜찮은 상황을 만들면 일은 자네가 선택해서

하면 되지. 

똑같은 일을 해도 생활을 위해서 하는 것과 

즐거워서 하는 것 사이에는 많은 차이가 있네. 

일을 하면서 즐거움이 백배 늘어나는 것이 좋지 않겠나?

 

부하직원들이 사장님은 회사에 나오지 않아도 괘난습니다. 

라고 말할때 비로소 내가 우수한 경영자 가운데 들어갈 수 있게 

됐다고 생각하게. 

일상적인 일을 하지말고, 어떻게 하면 고객과 종업원을 

더욱 기쁘게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하네. 

그것이 경영자가 할 일이고 

매우 즐거운 일이라네. 

 

진심으로 원하는 인생의 목표를 찾아라

 

자네는 지금가지 인생에서 바라는 걸 항상 손에 넣을 수 있었나?

 

정말로 원했던 것은 대부분 이루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건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네. 

 

대체로 그런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원하는 것을 모두 이루는 것이 가능한 일입니까?

 

물론이네 성공한 사람은 모두 알라딘의 요술렘프 사용법을 알고 있네. 

 

 

반응형